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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 교육연구단은 한국사회 대전환기(Great Transformation)에 필요한 정부역량을 갖춘 공공인재를 양성하고,
산업 및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이론적 틀을 개발하는 한편, 경험적 사례와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석·연구하고자 합니다.


교육연구단장
홍순만 교수
발생 가능한 난제에 대한 대비와 성공적인 대응을 위해 본 교육연구단은 학문후속세대들에게 필요한 역량을
① 경험적 증거와 예측에 기반한 가치창출 역량, ② 대전환기 난제해결을 위한 정책대안 제시 역량 및 사회기여 역량,
③ 정책현장에 대한 이해·공감 역량 및 정책문제 해결을 위한 협력적 거버넌스 역량으로 인식하고 다학문적 접근을 바탕으로 가치창출형 공공인재, 문제해결형 공공인재, 공감협력형 공공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본 교육연구단의 핵심목표로 설정하였습니다.

또한, 대전환기의 주요 사회변화에 따라 예상되는 사회문제에 대응할 수 있는 실천적 연구를 목표로 연구 인프라를 개선하는 한편, 개별 참여교수들의 대전환기 정부역량 강화 연구를 통해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특히 사회과학과 이공계 분야를 융합한 산학협력형 연구와 교육을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.

본 교육연구단이 추구하는 비전과 목표를 충실하게 달성함으로써 관련 연구 분야에서 새로운 지평을 선도적으로 열어갈 수 있도록 연구와 인재양성에 최선을 다하고자 합니다.